목차
1. Timer에 대해서
- Timer란?
- EFM32의 Timer
- Clock Sources
- Prescaler?
- Interrupts, PRS and DMA
- Counting Modes and Timer Setup
- Capture/Compare - Input Capture
- Capture/Compare – Output Capture
- Quadrature Decoding
2. Counter에 대해서
- Real Time Counter란?
- Real Time Counter의 종류 - RTC
- Real Time Counter의 종류 - RTCC
- Real Time Counter의 종류 - Backup RTC
1. Timer에 대해서 - Counting Modes and Timer Setup
- Timer Setup
- 타이머가 의도한 대로 작동하도록 일부 초기 구성을 수행해야 합니다. 이러한 구성을 용이하게 하기 위해 void TIMER_Init(TIMER_TypeDef *timer, const TIMER_Init_TypeDef *init)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사용자는 다음 파라미터를 구성할 수 있습니다.
• 구성이 완료되면 카운트 시작
• 디버그 도중 카운터 실행
• HFPER 클럭이 선택된 경우 프리스케일러 실행
• 클럭 선택
• 하강 에지 입력에 대한 조치
• 상승 에지 입력에 대한 조치
• 카운팅 모드
• 활성 상태에서 DMA 요청 삭제
• X2 또는 X4 사분자 디코드 모드(사용되는 경우)
• 원샷 또는 연속 카운팅
• 다른 타이머에 의한 타이머 시작/정지/재로드
- Up, Down, and Up/Down
- 카운터는 각 모드에서 다른 동작으로 UP, DOWN 또는 UP/DOWN 카운트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UP count — TIMERn_TOP 값에 도달할 때까지 카운트 업 한 다음, 다시 카운트 업하기 전에 0으로 리셋됩니다(연속 카운트). 카운터가 TIMERn_TOP에서 0으로 바뀌면 오버플로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DOWN count— TIMERn_TOP에서 0까지 카운트한 다음 TIMERn_TOP의 값으로 다시 로드됩니다. 카운터가 0에서 TIMERn_TOP으로 이동하면 언더플로우 이벤트가 발생합니다.
• UP/DOWN count — 카운터는 0에서 시작하여 TIMERn_TOP에 도달할 때까지 카운트 업합니다. 그러고 나서 0까지 카운트하고 다시 카운트 업을 시작합니다. 카운터가 TIMERn_TOP에서 TIMERn_TOP-1로 갈 때 오버플로우가 발생하고 0에서 1로 갈 때 언더플로우가 발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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