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취미,손뜨개, 프랑스자수

클래스101 시은맘 작은 친구들 DIY (곰돌이, 토끼 손뜨개) (준비물 : 코바늘, 방울솜, 실, 키링, 오링) 후기

by ohj921189 2020. 3. 26.
반응형

저번에 아코디언 백을 뜬 이후에 다른 손뜨개 DIY를 찾아보다가 클래스 101앱을 통해 곰돌이 인형과 토끼 인형 키 링을 만드는 DIY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유료 손뜨개 도안에 실 가격까지 해서 총 31900원, 저는 할인 기간에 구매하여 5000원이 할인된 가격인 26900원에 구매하였고 코바늘이 큰 것 밖에 없어서 코바늘 3호 2500원 추가 구매하였고, 키 링(6개) 오링(12개) 5100원 추가 구매하여 총 34500원을 결제하였습니다. 기본 준비물은 코바늘 2호 또는 3호, 돗바늘 5cm이므로 없으신 분은 꼭 구매하여야 합니다. 클래스 101에서 구매하면 돗바늘 5cm 500원에 코바늘은 2500원에, 키 링 오링은 5100원에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요일에 주문하여 화요일에 왔습니다. 택배가 오기까지 3일 정도 소요되었습니다.

구성품에는 갈색실, 흰 색실, 분홍색실, 검은색 실, 파란색 실, 키 링(2개) 오링(4개), 방울 솜, 도안이 포함되어 있었습니다.

사실 손뜨개 초보라서 난이도가 어느 정도인지 잘 몰라서 구매하는 데에 많이 망설였습니다. 인터넷에 찾아봐도 후기글이 잘 보이지 않아서 1주일 정도 고민하다가 세일 기간이 끝난다고 하여 얼른 주문했습니다. 

 

주문할 때 주의사항에도 인형을 만드는 모든 과정의 영상이 제공되지 않는 점을 유의하라고 되어있었고 부분적인 튜토리얼 영상만 제공된다고 하여 손뜨개 초보인 저는 걱정이 많았습니다. 그래도 이제는 한 번의 경험을 통해 도안을 볼 수 있는 정도는 되기 때문에 도전을 했습니다. 그러나 처음 보는 도안의 기호가 생각보다 많았고 기호의 이름이 나와있지 않아서 많이 당황했습니다. 그래서 튜토리얼 동영상만이 희망이라고 생각하고 종이 도안에 적혀있는 동영상의 링크로 들어가서 튜토리얼 영상을 보았습니다. 그러나 팔, 다리 마무리하는 부분, 팔을 잇는 방법 등 정말 부분적인 방법들만 있어서 제가 찾는 정보가 아니어서 순간 좌절했습니다.

 

그러나 위에 클래스 101 초보자를 위한 기본 튜토리얼에서 제가 원하는 정보를 찾을 수 있었습니다. 사슬뜨기와 원형 뜨기 튜토리얼을 보니 도안이 이해되기 시작했습니다. 그 튜토리얼을 보고 나서는 혼자 도안을 보고 뜰 수 있게 되어서 하나하나 열심히 뜨기 시작했습니다.

 

풀었다가 다시 뜨기를 엄청 반복하고 나서야 그럴듯하게 인형처럼 보였습니다. 중간중간 다리를 잇는 부분이나 팔을 잇는 부분은 주어진 튜토리얼 영상을 참고하고 만들었습니다. 2일 전부터 2시간씩 뜨다가 이러다가는 1주일이 걸리겠다 싶어서 하루 만에 날을 잡고 뜨니 완성이 되었습니다. 완전 초보자 기준으로 2일 정도 소요되는 것 같습니다.

 

다 뜨고 나니 조금 어설픈 데가 있기는 해도 정성을 들여서 그런지 인형이 너무 귀여운 것 같습니다. 아직 키 링을 못 달았지만 키 링을 달고 가방에 걸고 다닐 생각입니다. 토끼는 나중에 한번 만들어 봐야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