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

홍대, 연남동 곱창, 닭발, 갈비 맛집 쭌곱창 가격, 후기

by ohj921189 2020. 7. 1.
반응형

연남동에 커먼 유니크에서 옷 구경을 하다가 저녁때가 다 되어서 무엇을 먹을지 고민하고 있었습니다. 누구는 곱창 누구는 닭발 각각 의견이 다른 상태여서 어쩌지 하고 있다가, 유튜버 입 짧은 햇님이 자주 가는 맛집이라고 소개된 글을 보았습니다. 곱창, 닭발, 갈비 등을 팔고 있어서 모두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었습니다. 주말 저녁 6시쯤에 방문하였는데 웨이팅은 없었습니다.


가게 안에 좌석이 그리 많은 편은 아니어서 조금 공간이 협소하였습니다. 가게의 벽면에는 메모가 붙어있었는데 음식을 기다리는 동안 메모에 적혀있는 내용을 보는 재미도 쏠쏠하였습니다.

 

세트 메뉴를 판매하고 있었는데 곱창+곱창은 29,000원, 곱창+쫄깃 갈비는 29,900원, 곱창+닭발은 31,000원이었습니다. 세트를 주문하면 치즈 소스, 갈릭소스, 생크림 파인애플, 어묵탕, 음료가 같이 나옵니다. 곱창 단품은 11,000원, 쫄깃 갈비 12,000원, 무뼈닭발 13,000원, 곱창 무침은 25,000원, 눈꽃 치즈 계란찜은 6,000원, 치즈 퐁듀 갈릭 퐁듀 어니언 소스가 2,000원, 볶음밥 2,000원, 면사리 3,000원이었습니다.

 

3명이서 방문하여서 2인 세트(곱창 + 쫄깃 갈비)에 무뼈 닭발을 추가로 주문하였습니다.

 

옆의 벽면에 재미있는 글귀가 쓰여있었습니다. 소고기 사주는 사람을 주의하라고 되어있었는데 친구들이랑 보고 다 같이 웃었습니다. 그리고 주문 즉시 직화로 요리되어 나온다고 쓰여있었고 또 다른 쪽에는 다른 곱창집보다 곱창의 양이 많다고 쓰여있었습니다. 사장님의 음식에 대한 자부님이 느껴졌습니다.

메인 음식인 곱창, 닭발, 갈비가 나왔는데 직화 향이 확 올라왔습니다. 양도 정말 다른 데보다 많아 보였습니다. 파가 정말 많았는데 파의 특유의 향 때문에 파를 싫어함에도 불구하고 파가 너무 맛있어서 계속 들어갔습니다. 파 특유의 미끈거리는 식감과 향이 전혀 없어서 거부감이 있으신 분들도 충분히 맛있게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파가 느끼함을 잡아주어서 곱창과 정말 잘 어울렸습니다.

 

곱창은 전혀 질기지 않고 적당히 쫄깃거림과 동시에 직화 향이 올라와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무뼈 닭발도 쫄깃쫄깃하고 매콤한 양념이 너무 잘 어울려서 좋았습니다. 쫄깃 갈비는 고기의 쫄깃한 식감이었습니다. 양념이 잘 배여있어서 너무 맛있었습니다.

 

어니언, 치즈 퐁듀, 갈릭 퐁듀 소스가 나오고 생크림 파인애플이 나왔습니다. 어니언은 마요네즈 맛이 강했고 어니언의 향은 그렇게 강하지 않았습니다. 개인적으로 갈릭 퐁듀가 곱창, 닭발과 제일 잘 어울렸습니다. 갈릭 퐁듀는 갈릭 디핑 소스와 맛이 비슷한 것 같습니다. 치즈 퐁듀 소스는 은근 맛이 따로 놀아서 그렇게 어울리지는 않았던 것 같습니다. 생크림에도 찍어 먹어보았는데 느끼해서 별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생크림 파인애플이 독특하여서 은근 기대하였는데 생크림 케이크 위에 올려진 파인애플 맛이었습니다. 너무 달았습니다.

 

어묵탕에 어묵이 많고 국물도 칼칼하여서 곱창과 닭발을 먹고 난 후에 국물을 먹으면 느끼한 맛을 잡아주어서 좋았습니다.


먹어본 곱창, 닭발 중에 역대급 양과 역대급 맛이었던 것 같습니다. 가격도 괜찮은 편이어서 다음에도 꼭 방문할 예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