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리뷰/음식

피자스쿨 고구마 피자 칼로리,가격, 남은 피자 보관법

by ohj921189 2020. 2. 28.
반응형

BHC 치킨 게시글을 올린지 일주일도 안되어서 올라오는 피자스쿨 고구마 피자 후기입니다. 하하 이 정도면 인제 누구한테 다이어트한다는 소리도 못하겠습니다.... 그렇지만 적당량만 먹으면 충분히 피자 치킨 먹으면서도 살 뺄 수 있습니다. 양을 조절하는 것이 큰 문제이기는 합니다만... 실제로 칼로리를 보면 생각한 것보다는 그렇게 칼로리가 높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조금씩만 먹으면 상관없는 걸로 합시다.

 

비가 오는 날에는 역시 고구마 피자가 제격입니다. 피자스쿨은 피자 한 판을 먹으려면 배달 주문은 안되고 포장 주문만 되어서 매장에 가서 고구마 피자 8000원에 갈릭 디핑소스 500원 해서 총 8500원을 주고 사 왔습니다. 사실 저번 떠먹는 컵 피자 리뷰 이후로부터 계속 고구마 피자가 먹고 싶었는데 그 이후에 얼마 지나지 않아 치킨을 시켜 먹는 바람에 피자 먹는 것은 저 뒤로 미루게 됐습니다. 고구마 피자와 갈릭 디핑소스의 조합이란 정말 최강입니다. 갈릭 디핑소스 없어도 고구마 피자는 충분히 맛있지만 더 감칠맛을 돋워주고 고구마 무스와 잘 어울리는 느낌입니다.

 

고구마 피자를 먹기 전에 남은 콜라를 꺼냈습니다. 그리고 나름 다이어트의 마지막 양심인 샐러드를 해먹기로 했습니다. 파프리카랑 풋고추를 썰어서 넣고 양상추를 잘라서 넣은 뒤에 키위 드레싱 뿌려서 먹으면 먹을만합니다. 그리고 샐러드를 먹으면 배가 금방 차서 피자를 조금 먹어도 배가 충분히 부릅니다.

 

애피타이저로 샐러드를 먹은 뒤에 고구마 피자에 갈릭 디핑소스를 듬뿍 얹어서 먹어보았습니다. 갈릭 디핑소스의 마늘향과 마요네즈의 기름진 맛이 먼저 나온 뒤 달달한 고구마 무스와 피자 위의 고구마 조각들이 조화를 이루어서 정말 맛있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토핑으로 고구마만 있는 것은 아니고 양파도 있습니다. 양파 향이 크게 신경 쓰일 정도로 나지는 않았고 씹히는 맛만 있었습니다. 양파를 싫어하는 저에게는 크게 거부감이 없을 정도의 양파 식감과 향이었습니다. 피자의 도우 부분은 역시 딱딱했지만 저는 이 딱딱한 도우도 좋아하기 때문에 갈릭 디핑소스에 찍어서 먹었습니다.

 

피자 판 뒷면에 피자에 대한 칼로리와 성분표가 나와있었습니다. 제가 먹은 고구마 피자는 총 785g입니다. 2조각은 196g이라고 나와있습니다. 2조각에 약 506kcal이라고 적혀있습니다. 핫치킨 피자와 불고기 피자가 2조각에 440kcal 정도 됩니다. 고구마보다 칼로리가 높을 줄 알았는데 생각보다 낮습니다. 아이리시포테이토 피자가 2조각에 411kcal로 칼로리가 제일 낮습니다. 반면에 치즈 피자가 2조각에 660kcal로 제일 칼로리가 높습니다. 평균적으로 피자 2조각의 칼로리는 500kcal 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남은 피자는 피자 하나하나 호일이나 랩에 싸서 냉동 보관해 줍니다. 아니면 지퍼백을 이용하여 냉동 보관 시켜줍니다. 나중에 피자를 꺼내서 먹을 때에는 전자레인지용 용기에 피자를 넣고 물 한 컵(약 200ml)를 함께 넣은 후 1~2분 정도 데워서 먹습니다.(700w 오븐에서 라지 피자 한 조각 기준) 피자가 많을 경우에는 전자레인지에 돌리는 시간을 늘려줍시다. 오븐으로 해동시킬 경우에는 예열을 시킨 후 180도 온도에서 약 4분에서 5분 정도 데워서 먹습니다. 

반응형

댓글